반응형

보스웰리아-효능-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일반적으로 지대가 높고 건조한 곳에서 잘 자라는 나무로 척박한 땅에서도 자라는 나무로도 잘 알려져 있으나 최근 유향의 과다한 섭취로 인해서 개체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몸에 정말 좋다고 알려진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끝까지 천천히 읽어보시고 구입 시 주의사항과 먹는 방법까지 알아가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목 차

  • 보스웰리아 Boswellia 란?
  • 보스웰리아 효능 10가지
  • 보스웰리아 부작용
  • 보스웰리아 구입 시 주의사항
  •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보스웰리아 Boswellia 란?

보스웰리아-Boswellia-이란
보스웰리아 Boswellia 이란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 수액을 건조한 것으로 나무당 1년에 350g밖에 얻을 수 없는 귀한 식품으로 우리나라말로 유향이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아프리카 등 건조한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프랑킨세스' 나무의 진액을 채취한 알갱이로 유향나무의 상처에서 흐르는 진액을 말린 것으로 불에 피워 향을 내거나 껌처럼 씹을 수 있는 용도에 사용됩니다.

 

 

톡 쏘는 맛이 있으며 라임향과 민트향, 약간의 풀냄새 맛이 있으며, 그리고 동의보감에 보스웰리아는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 살을 돋게 하는 효능이 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유향나무는 10도 ~ 50도 사이로 일교차가 큰 지역, 모래폭풍과 같이 무척 살기 힘든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진 나무입니다.

 

이처럼 독특한 환경에서 자라는 나무라 상처가 생기면 그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수액이 쌓여 굳은 결정체가 바로 보스웰리아 원물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10가지

보스웰리아-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1. 보스웰리아 효능 항염, 항암 작용

보스웰리아에는 '류코트리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관지염과 만성 천식 개선, 항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종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뇌의 붓기를 감소시키고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췌장암 등을 치료하며, 각종 염증과 암 등 항염, 항암 나쁜 세포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건강한 세포를 보존, 암세포를 표적화 해서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전통적인 암 치료로 현대 의학의 암 치료에 사용되고, 결장암, 췌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위암에 대한 효능이 있어 암 치료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2. 통증 완화

옛날부터 천연 진통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이를 상처 부위에 바르게 되면 통증을 완화하여 우리 몸에 유해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통에 효과적이며 다양한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아주 효과적이라 합니다.

 

3. 관절염 개선

보스웰리아에는 아연, 마그네슘, 인플라 신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관절염 개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스 웰릭 산 성분은 관절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스 웰릭 산은 보스웰리아에만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서 항산화 작용이 있어 항염 효과가 있으며 특히, 관절 통증 감소와 연골 기능 유지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글라이코스사미노글라칸'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연골을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골관절염 치료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호르몬 밸런스

보스웰리아에 있는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어 안정감을 주고 호르몬 밸런스 즉,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보스웰리아 효능 근육생성

근육은 외부에서 충격을 줄 때 갑옷처럼 막는 역할과 무릎을 움직일 때 안정감 있게 움직이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근육 생성하는데 보스웰리아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특히, 허벅지 근육이 줄어들면 무릎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보스웰리아를 섭취하여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면 좋다고 합니다.

 

6. 천식 완화

보스웰리아는 만성 천식을 위한 치료법으로 오랫동안 연구되어 왔으며, '류코트리엔'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만성 천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천식 환자 80명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를 투여하는 연구를 실행했으며, 꾸준히 투여한 경우 천식 경감률이 70% 정도였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특히, 천명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었다고 합니다.

 

7. 보스웰리아 효능 피부미용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릭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염 작용을 하며, 이는 피부 세포에도 작용을 하게 되어 염증성으로 일어나는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 아토피 등의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염증을 잡아주고 피부 보습과 탄력을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화장품의 원료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8. 자가 면역 질환 예방

자가 면역 질환 예방, 특히 천식과 만성 장 질환을 비롯한 염증성 질환의 치료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면역 글로불린 또는 항체의 생산을 제어하는 데에 도움을 주어 자가 면역 질환의 발병을 막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9. 면역력 증가

마그네슘(Mg), 아연(Zn), 비타민을 비롯하여 셀레늄 등과 같은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어 보스웰리아를 섭취해준다면 우리 체내의 부족한 성분들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증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보스웰리아 효능 혈액순환 개선

혈액순환이 안 되는 분들이 오랫동안 앉아 있다 일어서면 어지럽거나 손과 발이 차갑고 종아리가 저린 증상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보스웰리아는 항응고 효과가 있어 혈액 응고를 막는 것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혈관 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부작용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에는 효능들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

 

 

보스웰리아 추출물의 적정 섭취량 4g 이하로 하루 섭취 권장량은 1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음식 알레르기가 있다면 심할 경우 두드러기, 가슴 통증,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랜 기간 복용하게 되면 위장관 부작용이 있어 속 쓰림, 소화불량 등을 유발, 심한 경우에는 위장관 출혈을 일으키기도 하니 3개월 이상 장기 복용은 금하시길 바랍니다.

 

보스웰리아 구입 시 주의사항

보스웰리아-구입-시-주의사항
보스웰리아 구입 시 주의사항

 

보스웰리아 구입 시 주의사항이 있으니 아래 3가지 사항 확인 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구입 시 주의사항

  • 보스웰리아 구입 시 핵심 성분인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확인하고 구입
  • 함량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WCS’ 표시가 있는지 확인
  • 금속이물 불검출 성적서 확인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보스웰리아-먹는방법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보스웰리아 원물, 가루, 캡슐 등이 있으며, 먹는방법은 조금씩 다르니 상품 설명을 자세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로 보스웰리아 가격만 보시지 마시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만든 제품인지 확인하시고 구매해서 복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1. 보스웰리아 알약, 환 등의 완제품은 각 제품별 복용법에 따라 복용
2. 차로 드시는 분들은 보스웰리아 결정체를 3~4g을 차 거름망에 넣고 물 1리터에 20~30분을 끓여 드시면 됩니다.
3. 보스웰리아 차는 하루 한잔이 적당합니다.
4.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를 수분 젤과 1:1로 섞은 후 아픈 곳에 직접 바르면, 피부에 흡수되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5. 연고로 바르는 방법은 바셀린 반통과 보스웰리아 가루 20g을 큰 그릇에 넣고 잘 비빈 후 통증이 있는 부위에 마사지를 하거나 랩으로 12시간 이상 감싸면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리하면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및 구입 시 주의사항,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스웰리아 구입 시 주의사항 꼭 확인하시고 좋은 제품 선택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보스웰리아 함께 보면 좋은 효능

칡즙 효능 부작용 10가지 이것만 알자

 

칡즙 효능 부작용 10가지 이것만 알자

칡즙 효능 부작용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칡은 잎 뿌리 모두가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되는 유익한 식물로서 힘차게 뻗어가는 덩굴로 강인한 생명력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

allianceworld.month500.com

새싹보리 효능 및 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 효능 및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효능 및 분말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싹 보리는 병아리 콩과 함께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병아리콩 효능 및 먹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

allianceworld.month500.com

도라지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정보 알아가기

 

도라지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정보 알아가기

도라지 효능 부작용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는 동의보감에서 거담 배농, 가래를 없애고 고름을 뽑아내는 작용을 하여 감기에 의한 기침, 목이 붓고 아픈 증상, 호흡이 불편한 증

allianceworld.month500.com

녹차 효능과 부작용 10가지 이것만 알고 먹자

 

녹차 효능과 부작용 10가지 이것만 알고먹자

녹차 효능과 부작용 녹차를 발효시키는 동안 녹차의 의학적 효과가 크게 상실할 수 있지만 녹차의 모든 영양분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을 제거한 데카프나 인

allianceworld.month500.com

병아리콩 효능 및 먹는 방법 세계적은 슈퍼푸드

 

병아리콩 효능 및 먹는방법 세계적은 슈퍼푸드

병아리콩 효능 및 먹는방법 세계적은 슈퍼푸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병아리처럼 귀엽게 생겼으며, 맛 좋고, 영양가 풍부, 가격도 저렴해서 제가 참 좋아하는 콩입니다. 이 병아리콩은 원산

allianceworld.month500.com

반응형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