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생소비지원금-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10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 및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피해지원 5차 재난지원금 지원내용은 5가지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4가지는 집행 및 집행 중에 있습니다. 아직 정책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인 정보에 알아볼게요.

  1.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2. 저 소득층 추가 국민 지원금
  3.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4. 소상공인 손실보상
  5. 상생소비지원금 : 개인별 사용 카드사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정부는 국민 88%에게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하는 국민 지원금이 이달 초부터 지원했지만 사용처가 전통시장, 슈퍼, 식당, 편의점 정도로 제한되다 보니 쓸만한 곳이 마땅치 않아 불만도 일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그동안 가격이 비싸 쉽게 사 먹지 못했던 소고기 파티를 또는 편의점에서 '갤럭시 워치'를 샀다는 이야기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사용처가 국한되어 사용하지 못해 벌어진 일들입니다.

 

국민 88%에 지원되는 상생 국민 지원금임에도 불구하고 지원받지 못한 경기도민들에게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10월 1일부터 지원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3차 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3차 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이 곧 있을 예정이라고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지급

allianceworld.month500.com

 

상생소비지원금(신용카드, 체크카드 캐시백)은 국민 편의 등을 고려해 비대면 소비도 지원하는 등 사용처를 넓게 인정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홍 부총리 “소상공인 대출 상환 6개월 연장…캐시백, 비대면 소비도 지원”

이달 말 종료 예정이었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대출 만기 연장과 원리금 상환 유예 조치가 내년 3월까지 6개월 추가 연장된다. 또 다음 달부터 시행되는 상생 소비지원금(신용카드 캐시

www.korea.kr

 

  목 차

  • 상생소비지원금 제도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제도

상생소비지원금-제도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제도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제도는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를 2분기(4월 ~ 6월)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사용액에 대해 10%를 1인당 월 10만 원까지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

상생소비지원금-신청-대상
상생소비지원금 대상

 

상생소비지원금 대상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은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대한민국 국민 및 외국인으로 신용·체크카드(법인카드 제외) 사용자 중 2분기(4~6월) 카드 사용액이 있어야 합니다.

 

 

'21년 2분기 월평균 사용액 대비 해당 월의 카드 사용액이 3% 이상 증가한 경우 초과분의 10% 캐시백, 10만 원 한도로 지원하게 됩니다.

단, 제외되는 사용액 :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명품 전문매장, 유흥주점 사용액

 

 

상생 국민 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때와 달리 외국인도 대상에 포함됩니다.

 

할부 결제를 하더라도 전체 할부원금이 해당 월 카드 사용액에 합산됩니다.

※ 단, 사후 결제 변경 또는 취소에 따른 카드 사용액 감소분은 제외

 

지급금액

상생 소비지원금 지급금액은 1인당 월별 10만 원 한도로 카드 캐시백으로 지급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지급금액
상생 소비지원금 지급금액

 

지급시기

상생-소비지원금-지급시기
상생 소비지원금 지급시기

 

상생 소비지원금 지급시기는 매월 15일로 전달 사용분에 대한여 캐시백 포인트가 다음 달 15일에 충전됩니다.

 

 

사용기간(유효기간)

상생소비지원금-사용기간
상생소비지원금 사용기간

 

상생소비지원금 유효기간은 22년 6월 30일까지이며 사용하지 않았다면 소멸 처리되니 주의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국민 지원금과 동시에 받았을 경우에는 사용기한이 도래하는 소비 지원금부터 순차적으로 차감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상생소비지원금-온라인-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기간은 2개월간 시행할 예정입니다.(추후 확정 공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개인별 전담 카드사'에서 신청할 예정입니다.

  1. 개인별 전담 카드사 지정
  2. 개인 보유 전체 신용·체크카드 월간 실적 확인
  3. 전담 카드사에서 익월 중 캐시백 지급

정리하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 및 카드 캐시백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방침이 확정돼서 다시 나오면 정확한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상생소비지원금과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초연금 수급자격 대상 금액 신청방법 등 총정리

 

기초연금 수급자격 대상 금액 신청방법 등 총정리

우리 엄마, 아빠 노후를 든든하게 책임져주는 기초연금 수급자격 대상, 금액, 신청방법 등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입이 없는 부모님에게 매달 일정하게 들어오는 기초연금이 큰 도

allianceworld.month500.com

우체국 택배 조회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우체국 택배조회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우체국 택배조회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 시대에 살면서 택배는 이제 일상생활에서 뺄 내야 뺄 수 없는 게 현실입니다. gs25 반값택배, cu 반값택배, cj대한통

allianceworld.month500.com

상상인 저축은행 정기적금 뱅뱅뱅 1+1=11% 가입하기

 

상상인저축은행 정기적금 뱅뱅뱅 1+1=11% 가입하기

상상인저축은행 정기적금 뱅뱅뱅 1+1=11% '11% 금리' 가입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1111명씩 총 2만 2220명 신청을

allianceworld.month500.com

비대면 배달 외식 할인 쿠폰 신청 방법

 

비대면 배달 외식할인 쿠폰 신청 방법

비대면 배달 외식할인 쿠폰 신청 지원사업을 정부는 9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재개된다고 합니다. 외식 할인 대상 응모 카드로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결제 시, 다음 달에 1만 원 환급되는 외식

allianceworld.month500.com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처음에는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사용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거든요.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allianceworld.month500.com

 

반응형

+ Recent posts

loading